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K팝 콘서트, 폭염 영향으로 6일 행사 취소 및 추후 일정 변경 결정

by 주소설정 2023. 8. 6.
반응형

잼버리 케이팝 공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K팝 콘서트가 폭염으로 인한 안전 문제를 감안하여 6일 행사를 취소하고 추후 일정을 변경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기존 계획에 따르면 6일은 '문화교류의 날'로 각국 문화를 나누고 참가자들이 교류를 나눌 수 있는 시간으로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폭염으로 인한 온열환자 발생과 관련하여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조치로, K-POP 콘서트는 6일에 개최되지 않으며, 추후 일정은 검토 중에 있습니다. 콘서트는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주최하고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새만금개발청, 여성가족부, 한국관광공사, 전라북도가 제작 지원하는 KBS 1TV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케이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로 진행될 예정이었습니다.

예정되어 있던 아티스트들과 출연자들에는 장동윤, 스테이씨 시은, 세은, IVE(아이브),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 NMIXX(엔믹스), STAYC, P1Harmony(피원하모니), &TEAM(앤팀), 베리베리(VERIVERY), 이채연, NATURE (네이처), ATBO(에이티비오), xikers(싸이커스) 등 대세 아이돌뿐만 아니라 인기 댄서 아이키(AIKI) 등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폭염으로 인한 관심으로 인해 다수의 인원이 몰릴 경우 온열질환자 등의 환자 및 안전 사고 발생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루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조직위원회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K-POP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변경 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며, 추후 일정에 대한 결정은 관련 당사자들과의 협의를 거쳐 정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